반응형

더치커피(Dutch coffee)의 유래 더치커피 특징 4가지 (더치커피는 독일커피???)

더치커피의 유래는 명확하지 않지만, 유력한 설 두 가지가 있어 오늘 소개해 드립니다

더치커피(Dutch coffee)의 유래 더치커피 특징 4가지 (더치커피는 독일커피???)


더치커피 유래

1. 네덜란드 선원들의 우연한 발견


17세기 네덜란드 선원들이 인도네시아에서 자국으로 커피를 운반하던 중, 긴 항해 기간 동안 커피가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 찬물에 우려낸 것이 더치커피의 시초라는 설입니다. 당시 선박에서는 끓는 물을 구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찬물을 이용한 추출 방법이 고안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인도네시아 원주민들의 전통 방식


네덜란드 선원들이 인도네시아 원주민들로부터 찬물 추출 방식을 배우고 네덜란드로 전파했다는 설입니다. 당시 인도네시아 원주민들은 '코피 투브룩'이라는 찬물 추출 방식을 사용하여 커피를 마셨습니다. 네덜란드 선원들은 이 방식을 자신들의 방식으로 변형하여 더치커피를 만들어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현재 더치커피는 네덜란드보다는 일본에서 더 인기가 많습니다. 일본에서는 1960년대에 '더치커피'라는 이름으로 처음 소개되었고, 현재는 '코다마 커피'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더치커피의 특징

1.뜨거운 물 대신 찬물을 사용하여 천천히 추출하기 때문에 쓴맛이 적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2.카페인 함량이 핸드드립이나 에스프레소 커피보다 낮습니다.

3.장시간 보관해도 향과 풍미가 오래 유지됩니다.

4.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커피 찌꺼기가 적습니다.

오늘은 더치커피 유래와 더치커피 특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댓글,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